센터 소식

[헤럴드경제] 차의과학대 GRRC '천연물 심포지엄' (2019.11.20)

작성자
admin
작성일
2019-12-17 16:20
조회
142
차의과학대학교 경기동북부 지역특화자원 선진화 센터(GRRC)(센터장 손우성 교수)는 센터가 주 최 및 주관한 천연물 분석 기술 심포지엄 및 기술교류회가 ‘지역 천연물 고도화를 위한 최신 분석 기술 활용’이라는 부제로 열렸다고 19일 밝혔다. 첫 번째 세션에서는 송상원 SL사이언스 대표가 ‘Prep-HPLC를 활용한 천연물 분리정제 기술’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. 그는 “천연물을 고부가가치의 제품으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천연물 원료를 원하는 형태 의 순도 높은 분획으로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”이라며 “대용량 분취를 위한 시료 농도 등 적절한 조건 확보와 자동 분취 시스템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, 대상 시료들의 물리 화학적 특성과 3차원 구조 정보를 활용하는 최신 방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”고 강조했다. 두 번째 세션에서는 손우성 센터장이 ‘천연물 분리정제를 위한 분광학 방법 및 인공지능 활용’을 주제로 강연했다. GRRC 사업은 경기도내 대학 연구소와 중소기업을 연결,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산학 협력모델이 다. 차 의과학대학 GRRC는 의료용 물질 및 의약품 분야에서 원천 기술 개발과 기술 이전 등의 지역 산업화 거점 역할을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다. 차 의과학대학 약학대학의 교수진, 연구원들이 지 역의 젊은 인재들에게 연구 개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.

http://biz.heraldcorp.com/view.php?ud=20191120000408&ACE_SEARCH=1[보러가기]